쇼미더머니 9 Episode 2 앨범표지 2020.11.28 발매

 

 

안녕하세요. Zino입니다. 11월 27일 쇼미더머니 9의 본선 무대가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힙합 장르를 정말 좋아하고 아끼기 때문에 쇼미더머니 시즌 9도 호불호가 갈림에도 계속 잘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에피소드 2, 3명의 래퍼 세 곡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가사]

 


 

어른이 되면

내 안의 어린아인 어딘가

어른이 되면

내 안의 어린아인 어딘가

떠나간 채로

가면을 쓰고 살아야 하니까

잠에 들지 않기를 바래

왜냐면 오늘이 가면

내겐 내일이 와

난 겁이나

난 때로

어릴때 보다 어린것 같아 배로

두 배로

늘어나있지 작은 방 속의 외로움

내 외로움

채워주던 이들은 어딨을까

날 바라봐 주는 게 두려워 숨었지 난

와있지 어두운 밤이

가길 바래봤지

내 긴잠이 다 할때 까지

안보이지 앞이 나의 길대로

가면 닿길 원해

성숙해진 나의 미래를

마주보게 될 나의 길로

데려다줘 현재는 날 믿고 뻗어

시간은 너무나 빠르게

지나가니 지금 일어나서 걸어가

어느새 시간이 지나

어린채로 밤이 지날 때

어제같은 날이 다시 오기만을

난 기다렸어 눈을 감은 채 홀로

윈윈에서 이겼지 내 과거

1절은 과거 뒤에 괄호

숨기지 않지 내 관록

누가 뭐라해도 살아 난 나로

내가 보여줄 건 이제 나뿐

내가 도와줄 건 미래, 나의 꿈

완벽하단 건 말이 안되고

또 넘어지면 다시 착수

스물이 됐지 나도 이젠

더 늘어나지 걸은 기대

붙잡아야지 와준 기회를

다 이루고나서야 어른이 돼

나로 이제 난 살어

자기합리화는 말어

지켜내지 내 각오

불러내지 내 파도

벗어나지 난 감옥

무슨 일들이 와도

이겨내고 난 앞으로 가

너머로 넘어가 바로

어느새 시간이 지나

어린채로 밤이 지날 때

어제같은 날이 다시 오기만을

난 기다렸어 눈을 감은 채 홀로

어른아이가 된 어린 내가 있어

어른아이가 된 어린 내가 있어

어른아이가 된 어린 내가 있어

어린 내가 거울 앞에 서있어

더 멀리해

순간의 것들은 독이 돼

넌 어린애가 아니기에

지금 어디에, 또 뭘 위해

존재하는지 그 다음 올 미래를

또 고민해,

천천히 ye

더 멀리해

순간의 것들은 독이 돼

넌 어린애가 아니기에

지금 어디에, 또 뭘 위해

존재하는지 그 다음 올 미래를

또 고민해,

천천히 ye

다시 돌아간 시간

여전히 밤이와

이제는 두렵지않아

내 자신감은 이제 나침반이야

그저 가리키다 만 나만의 방향

다시 잡아냈지

이제는 걸어가기만 해도

원하던 것들이 눈 앞에 서

겁 내지 않고 이젠 나를 줘

둘러보기 위해 눈은 낮추며

어느새 시간이 지나

어린채로 밤이 지날 때

어제같은 날이 다시 오기만을

난 기다렸어 눈을 감은 채 홀로

어른아이가 된 어린 내가 있어

어른아이가 된 어린 내가 있어

어른아이가 된 어린 내가 있어

어린 내가 거울 앞에 서있어

어린 내가 거울 앞에 서있어

어린 내가 거울 앞에 서있어

 

 


 

 언텔을 처음 보고 알게 된 건 바로 고등래퍼가 방영됐을 때입니다. 처음 느낌은 랩을 비와이처럼 타이트하게 잘하네? 이러한 인상을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실력은 빈틈없어 보였지만, 랩 실력 외에는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빈틈이 있어 보였습니다. 왜냐하면 무언가 항상 화가 나 보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유가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그가 어제 쇼미더머니9 방송에서 밝혔듯, 자신은 피터팬 증후군이 있다고 하였던 것입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현실을 도피하기 위해 스스로를 어른임을 인정하지 않은 채 타인에게 의존하고 싶어 하는 심리를 뜻하는 것으로 알려진 피터팬 증후군. 

 

 

어른아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언텔은 자신을 어른아이라고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더 나아가 자신이 그러한 증후군을 앓고 있는 것을 숨기지 않습니다. 이미 언텔은 쇼미9 초반부터 고등래퍼떄와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아내고 좋은 변화를 랩에서나 겉 표정에서부터 보여주었기에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렇습니다. 분명한 것은 자신의 단점일 수 있는 부분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회피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문제를 직면하고 도피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인정하고 변화하려고 노력하고 앞을 향해 나아가려 한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제 그의 나이 이제 스물. 그리고 생각도 어리다고 볼 수 있지만, 이미 그는 그러한 면에서 한 단계 성장했고 말 그대로 '어른아이' 가 됐습니다. 그의 아름다운 아티스트로서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누가 뭐라해도 살아 난 나로

내가 보여줄 건 이제 나뿐

내가 도와줄 건 미래 나의 꿈

완벽하단 건 말이 안되고

또 넘어지면 다시 착수"

 

 

 

 

 

 

 

이번 글이 도움이 되시거나 공감 되셨나요?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쇼미더머니 9 Episode 2 본선 다른 곡도 궁금하신가요? 아래의 글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0/11/28 - [Music] - Upgrade 2020 (Feat. 팔로알토) (Prod. 코드 쿤스트) - 스윙스(Swings) [쇼미더머니 9 Episode 2] 가사/해석

 

Upgrade 2020 (Feat. 팔로알토) (Prod. 코드 쿤스트) - 스윙스(Swings) [쇼미더머니 9 Episode 2] 가사/해석

스윙스가 본선에 드디어 진출했습니다. 역시 그의 관록은 무시를 못할 거 같습니다. 그의 스타일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악으로 보여줄게 그냥 들어봐" 시작합니다. [가사] 나는 완벽과는 거

zino7777.tistory.com

2020/11/28 - [Music] - 박치기 (Feat. 다이나믹 듀오) (Prod. Nutty) - 가오가이(kaogaii) [쇼미더머니 9 Episode 2] 가사/해석

 

박치기 (Feat. 다이나믹 듀오) (Prod. Nutty) - 가오가이(kaogaii) [쇼미더머니 9 Episode 2] 가사/해석

본인을 스스로 국뽕 래퍼라고 했던 가오가이가 본선에 진출했다. 허성현과 끝까지 경쟁하다가 마이크를 손에 쥐고 나서 첫 자신의 곡을 발표했다. 그의 스토리를 한번 보시겠습니다. [가사] 내

zino777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