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비밀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생각의 비밀이라고 하면 생각이 그냥 생각이지 무슨 비밀까지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떠오를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생각에도 놀라운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앞으로 이 글을 읽으시면 그 비밀이 무엇인지 차례대로 아시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비밀이 왜 우리에게 중요한지 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나는 내 생각의 결과다

 

 

저자는 말한다. "'나'라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내가 지금 가진 것이나 내가 지금 얻은 모든 것은 모두 내 생각의 결과물이다. 나는 결코 이런 것을 원한 적이 없다 할지 모르지만 그 부정적 생각 역시 생각 그대로다. 생각 자체는 부정과 긍정을 이해 못하기 때문이다. 나는 결코 다시 뚱뚱한 몸으로 돌아가지 않겠다며 덩치 큰 여자 몸에 자기 얼굴을 붙여 핸드폰 초기 화면에 넣어놓은 아가씨가 있다. 이럴 경우 생각은 그 자체가 부정과 긍정을 구분하지 못하기에 의도와는 달리 사진처럼 되어버릴 가능성이 크다. 긍정적인 태도가 삶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바로 그런 이유 때문이다."  p. 74

 


 

그렇습니다. 사실 생각의 비밀이란 크게 거창하거나 엄청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간에 이미 생각이란 것은 아주 오래전부터 지금 이 순간까지 무엇인가가 되거나 무엇을 설명할 수 있는 결과물이 됐습니다. 예를 들면 당장 우리 앞에 보이는 TV,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과 같은 것도 이미 누군가의 생각으로 만들어진 산물인 것과 같습니다. 우리에게 유용하거나 우리를 위해 존재하는 사물들은 사실상 이미 오래전에 누군가의 생각으로 만들어진 것과 다름없는 것이죠. 무언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큰 능력을 가진 것만으로 저는 그 자체가 가슴을 뛰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한 채 이루고자 하는 것을 계속 생각할 때, 그 생각은 비로소 자신의 것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2) 성공한 부자들의 습관

 

 

생각의 비밀을 온전히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과 관련해서 아주 좋은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성공한 부자들의 습관을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이다. 부자들은 흔히 특별한 배경이나 다른 어떠한 것들로 인해서 된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가장 일반적 습관은 독서다. 무려 88% 이상이 하루에 30분 이상 독서를 즐긴다고 한다.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자신의 가방이나 사무실 책상, 침대 옆 자동차 등 자신의 근처에 책을 항상 놓아둔다고 한다. "성공이란 오래된 습관의 결정체다. 그리고 이 습관이 만들어낸 판단 하나하나가 모여 실체를 이룬다." p 34.

 


 

저 역시도 책의 중요성을 요즘 들어 절실히 느끼는데 책을 가까이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차이는 분명하기 때문이죠. 천성적으로 책을 싫어하거나 혹은 책과는 이미 사이가 멀어진 지 오래일지라도 지금 당장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가져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좋아하는 분야나 관심 가는 주제부터 아주 얇은 책으로라도 시작한다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을 겁니다.

 

 

 


 그것은 바로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중얼거리는 것이었다. p 20.

 

 

 

 

 

 

 

 

Part 2 의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아래의 글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0/12/31 - [Review/Book] - 생각의 비밀 (김승호) - Part2 6시를 두 번 만나는 남자

 

생각의 비밀 (김승호) - Part2 6시를 두 번 만나는 남자

안녕하세요! Zino입니다. 이전에 '생각의 비밀' 책의 첫 리뷰로 'Part 1 : 성공은 습관에서 온다'를 통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이어서 'Part 2 : 6시를 두 번 만나는 남자'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

zino7777.tistory.com

 

 

 

 

 

 

이번 글이 도움이 되시거나 공감 되셨나요?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Review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의 비밀 (김승호) - Part2 6시를 두 번 만나는 남자  (38) 2020.12.3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